본문 바로가기
Food

[수지 감자탕] 동천동 원조뼈다귀감자탕 오래된집이에요 !

by 두나리스트 2022. 5. 29.
728x90
반응형

동천동 원조뼈다귀감자탕

[수지 감자탕]

 

길가다 발견한 오래된 집!!

외부

직장인들의 영원한 에브리데이 고민

점심은 뭐먹지?? 했는데

 

동천역을 가는 길목에 늘 눈에 띄던

동천동 원조뼈다귀감자탕 집 !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ㅋㅋ

내부

나오면서 찍을 때는 1시가 가까워져서 일까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먹을 때는 주변이 벅적벅적

꽤 많은 분들이 드시러 오시더라구요

 

주변에 아파트랑 옆에 오피스텔 사시는 분들도

해장하러 오시는듯 합니다 ㅋㅋ

메뉴

동천동 원조뼈다귀감자탕 메뉴

참 심플하죠??ㅋㅋ

 

특이한건 사리면이라고 면추가가 되더라구요

조금 상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저흰 심플하게 점심으로

내부

 

뼈다귀해장국 2개 주문!

추가 반찬은 셀프라고 합니당 ㅎㅎ

 

저는 앞치마 가지러 화장실 쪽으로 고고!

앞치마

화장실 옆에 신기한 걸이에 걸려있는

1회용 앞치마 발견 !!!

 

저는 개인적으로 위생적인 1회용도 좋은데

천으로 주시는것도 좋아용 ㅎㅎ

 

어차피 옷은 집오면 세탁을 해야하니깐용!

(잠시 착한 생각을 한 뒤)

주방

반찬이 놓여있는 주방쪽도 구경했는데

주방쪽은 생각보다 깔끔했고

가게 내부는 조~금

오래된 티가 많이 나서 아쉽긴 했답니당 ㅎㅎ

반찬

잠시 기다리니 빈접시랑 간장&와사비

쌈장 끝.

 

동천동 원조뻐다귀감자탕 처럼 오래 된

맛집 냄새 풍기는 집들은

이렇게 늘 밑찬이 참 심플합니다 ㅋㅋ

 

군더더기 없는 심플

섞박지

빈 접시에는 같이 내어주신 섞박지라고 하나요?

깍두기라고 할까요?ㅎㅎ

 

요고 하나 딱 주시는데

시원한 맛이 참 맛있더라구요 ㅠㅠ

요거 먹으러 갈거 같기두...?ㅋㅋ

 

반짝 음식 정보 알아가기 !

 

섞박지란

- 무, 호박, 배추, 오이 등 야채를 버무려 만든 김치 -

를 뜻한다고 해요

 

그럼 깍두기랑 섞박지 차이는?!!

- 깍뚝깍뚝 썰어 만들어서 깍두기라고 합니다 -

엄청 간단하죠?ㅋㅋ

 

그럼 요건 섞박지라고 보면 되겠어요!

 

간간히 요렇게 요리 정보를 올려드리려고 합니당 ㅎㅎ

요즘 참 많은 음식들이 많아서

요리를 전공한 저도 모르는게 많더라구요 홓홓

ㅋㅋㅋ

 

자 그럼 다시 본론으로~~~

고기

엄머 뼈해장국 뚝배기 사진 실종...

바로 고기로 고고!!

 

보시는 것 처럼 고기가 두툼하고

살코기가 진짜 많았어요 !!

우연히 많은 것을 주신것인지

 

다른 분들 후기를 살펴봤는데

그 분들도 살코기가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요런 살을 살살 빼내어서

간장에 콕콕 찍어먹고

해장국

밥을 국에 말아서 먹으려다가

저는 요로코롬 밥만퍼서 국물살~짝

담궈서 먹었는데 해장에 최고네요 ㅋㅋㅋ

 

그리고 고기 한덩이를 뺏는데도

밑에 고기가 가득해요 ㅠㅠ 👍👍

오래 한자리를 지키시는 이유가 있으셨네요

 

솔직히 뼈해장국 국물맛은

그냥 저냥 보통의 맛인데

살코기도 굉장히 많았고

저는 섞박지가 맛있어서 좋았답니다

외부

동천동 원조뼈다귀감자탕 집!

수지에서 해장국 찾으실 때 한번쯤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그럼 저는 또 다음 밥집으로

찾아뵐게용~!!

 

영업시간

(22년 5월 기준)

 

매주 토요일/일요일 휴무

월-금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8:00

 

브레이크 타임이 길기 때문에 참고주세용~!

 

재방문의사 👍👍👍

- 해장하고 싶을 때 -

- 고기 많은 집 -

- 섞박지가 맛있음 -

- 주방은 깔끔하나 내부는 아쉬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