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을왕리 맛집] 동해막국수 수육 포장 식해가 맛있어용

by 두나리스트 2022. 5. 15.
728x90
반응형

동해막국수 수육포장

[을왕리 맛집]

 

식해가 너무 맛있네요 굿👍

을왕리 동해막국수

을왕리 맛집을 검색하다 보면

이 동해막국수 아주 많이 등장하더라구요?ㅎㅎ

 

해장을 위해 저번에 갔던 해물칼국수 집을 갔지만

[황해칼국수 편 입니다 ㅋㅋ]

 

이 집도 맛보고 싶어서

칼국수는 가게에서 먹고

 

집에가서 수육을 먹기로 했습니다

포장 고고!!

웨이팅

평일 점심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역시 맛집은 다른가봅니다 ㅋㅋ

 

포장을 하기 때문에 밑에 계신 사장님께

포장하러 왔어요 ~ 하고 바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메뉴

매장안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밖에 있는 메뉴로 찰칵

 

동해막국수 메뉴 입니당 ㅎㅎ

 

여긴 물, 비빔 막국수

수육, 메밀전을 파는데

 

비빔막국수에 식해가 들어간게 특징이에요!

내부

외관에 비해 엄청 깔~끔한 내부입니다 👍

 

저흰 수육大 포장을 했어요ㅎㅎ

이 집은 메밀전에 수육+식해 이렇게

싸먹으면 맛있다고 하는데

 

포장이다 보니

전은 금방 상할 것 같아서

아쉽게도 수육만 겟 !!

내부 룸

룸도 있어요!!

식혜와 식해의 차이

기다리는 동안 요기 조기 구경하다 보니

 

식혜, 식해의 차이점이 있더라구요

알아두면 좋은 음식 팁 ~!

 

식혜는 곡류를 주재료로 쪄서 만든 음료

 

식해는 생선이 주재료로

소금 + 밥을 섞어서

만든 것으로 '어해' 라고 불리고

 

가지미식해, 도루묵,명태 식해 등이 있다고 합니다

 

동해막국수 식해는 명태식해같아요 ㅎㅎ

가자미식해보다 보돌보돌 하고 맛있었던!

 

포장

기다리다보니 나온 수육大포장 !

 

감칠맛이 너무 좋았던 김치한다발이 보입니다ㅎㅎ

 

기다리는 시간은 한 15분~20분

그런데 웨이팅을 해도 20분정도 (평일점심기준)

그럼... 먹고 올걸 그랬다는 약간의 아쉬움을 뒤로한채..

 

집에 오자마자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셋팅 시작!

 

수육大

수육의 모습은 이러합니당 ㅎㅎ

옆에 양념새우젓갈도 보이구용~

상추도 주셨구용~

생마늘도 있었어요

 

김치는 양이 많아서 집에 있는 반찬통으로 바로 ㄱ ㄱ !

명태식해

대망의 명태식해

 

동해막국수가 유명한게

이 명태식해가 비빔막국수에 들어가 있고

 

명태식해

수육도 명태식해+메밀전에 싸먹는 것이

유명하다고 하니 이 친구가 핵심!

 

달큰하면서 빨간양념맛도 나고

보들보들해서 고기랑 먹어도 맛있고

쌈을 싸먹으면 고기인지 명태인지 헷갈릴 정도로

적당한 식감을 갖고 있더라구요

 

다른 집에서 먹어본 식해들과는

식감부터 다른 맛!! 👍👍

상추쌈

아! 그리고 까먹을 수 없는 백김치

약간 묵은지 잘 씻어서 양념해놓은 맛같은..?ㅎ

이것도 좋아요 ㅎㅎ 

 

상추에 명태, 새우, 김치, 고기 딱 올리니

아삭하고 달큰 짭쪼롬 모든 맛이 한곳에 모였습니다 👍

 

을왕리 맛집 중

조개구이, 해물칼국수 같은 메뉴 말고

조금 다른 메뉴를 찾고 계시다면

 

동해막국수 괜찮게 추천드려볼게요! ㅎㅎ

 

을왕리 동해막국수 영업시간

(22년 5월 기준)

 

매일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저녁 8시 15분 라스트 오더

 

 

반응형

댓글